(과천=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8일부터 4월 6일까지 총 6회에 걸쳐 SK, 현대자동차 등 5개 기업과 공동으로 청년고용대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5개 권역*에서 개최되며 청년내일채움공제,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등 정부지원사업과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해 각 기업의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SK·KT·현대자동차그룹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전력공사(가나다 순) 등 5개社는 4월부터 청년 1,800여명을 선발해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SK그룹은 웹/편집디자인, ICT(반도체) 등 28개 과정 1,000명을, KT그룹은 ICT엔지니어 등 4개 과정 300명, 현대자동차 그룹은 생산·품질관리 과정에서 400명을 모집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광고 콘텐츠 기획, 카피 등 3개 과정에 60명, 한국전력공사는 송?배전설비 등 3개 과정에서 110명을 모집한다.

공단 박영범 이사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는 직무역량 향상의 기회를, 중소·중견기업에겐 우수인재 확보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준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 고용절벽 해소대책의 일환으로 도입된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은 3월 말 현재 13개社에서 운영하고 있다.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은 청년 직업훈련과정으로 참가 청년들은  대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직업훈련을 받은 후 협력업체 등에서  인턴으로 일하게 된다. 대기업은 인턴을 마친 청년들이 협력업체나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