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화요일 SBS '좋은 아침'에서는 몸과 마음 모두 '꽃중년'이 될 수 있는 비법이 공개된다.

예전에는 ‘중년 남성’이라고 하면 으레 배 나오고 머리숱이 적어진 아저씨를 떠올렸다. 하지만 이제 시대가 달라졌다. 바로 몸은 물론 마음과 외모까지 젊고 건강한 '꽃중년'이 나타났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냥 중년과 꽃중년의 차이는 무엇일까? 꽃중년의 핵심은 바로 '아저씨 같지 않은 아저씨'이다.

단순히 젊은 세대의 유행만 쫓는 것이 아니라, 연륜에서 묻어나오는 성숙미를 가진 남자가 진짜 꽃중년이다.

한 살이라도 어려보이고 싶은 건 모두의 로망이다. 하지만 몸 따로 마음 따로, 한 살 한 살 나이가 늘 때마다 '나잇살'까지 따라 늘기 마련이다. 게다가 쓸데없는 한탄이 늘어가기 시작하며, 감정에까지 나잇살이 붙는다.

나잇살을 만드는 것은 세월이 아니다. 그 세월에 붙잡혀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마음가짐이다.

그렇다면 좀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박용우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대현 소통 전문가, 배한호 한의사가 평범한 중년의 삶을 업그레이드 시켜 줄 ‘꽃중년 안내서’를 준비했다.

박용우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꽃중년의 필수 관리 요소인 나잇살에 관해 파헤친다. 나잇살은 노화의 과정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든 마음만 먹으면 없앨 수 있다. 나잇살의 원인부터, 나잇살 빼는 식품까지 함께 알아보자.

김대현 소통 전문가는 주변의 가까운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최대의 적일 수 있다고 경고한다. 달콤한 간식과 기름진 회식 메뉴로 유혹의 덫을 던지는 직장동료, 그리고 끊임없는 잔소리와 몸매 지적으로 스트레스를 팍팍 주는 배우자까지! 주변 사람들의 방해에 대처하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고, 배우자의 다이어트를 돕는 '좋은 잔소리의 기술'도 배워본다.

배한호 한의사는 날렵한 몸매를 만드는 일상 속 행동에 대해 이야기한다. 다이어트의 성패를 좌우하는 수면부터, 생활습관 변화로 칼로리 소비를 늘리는 ‘니트 다이어트’까지! 귀가 솔깃해지는 꽃중년이 되는 혈자리, '꽃중년 버튼'도 함께 알아보자.

또한 우리가 몰랐던,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다이어트 실패, 그것이 궁금하다’를 통해 파헤쳐 본다.

이어서 2부, '건강식탁 살짝궁'에서는 꽃중년의 몸매 관리를 돕는 식품을 만나 본다. 체온을 올리고 식욕을 조절해주는 식품부터, 요요현상을 막아주는 식품까지 모두 공개된다. 퀴즈를 통해 ‘살짝궁 식품’을 더 맛있게,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도 알아본다.

꽃중년을 만드는 비법이 모두 공개되는 SBS '좋은 아침 _ 살맛나십쇼'는 28일 화요일 오전 9시 10분에 전파를 탄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