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여주시농업기술센터는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2017 여주시 귀농창업활성화교육'에 참가할 귀농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17 여주시 귀농창업활성화 교육'은 2013년 1월 1일 이후 여주시로 주소를 이전한 귀농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과 차별화된 교과과정 및 전문가의 창업설계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귀농 창업에 기여하고자 마련된다.

'귀농창업활성화교육'은 귀농인의 안정적인 창업을 위해 2016년부터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 중 창업자 역량, 창업의지, 창업아이템 등 귀농창업 실행 및 발전성이 있는 귀농인을 선발해 소정의 창업실행비를 지원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원서(수강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동의서, 신분증 사본, 귀농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초본 등) 등을 첨부해 여주시농업기술센터 2층 관광농업팀을 방문해 제출·접수하면 된다.

교육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육생은 4월 17일과 18일, 24일과 25일 총4회에 걸쳐 30시간 내외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 일정 등 기타 문의사항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센터 관광농업팀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