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세전 기자 = 해외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의 건강비법 중심으로 질 좋은 지방 섭취가 소개되고 있으며 언론 중심으로 건강한 지방 코코넛오일 알려지고 있다.
 
코코넛오일 성분의 약45~53%에 해당하는 성분은 ‘라우르산’으로 알려져있다.
 
모유 속 면역 성분으로 많이 알려진 라우르산은, 코코넛오일에는 약 8배에 해당하는 양이 함유되어있다. 또한 코코넛오일은 지방을 섭취할 때 경계하는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나트륨, 당류가 들어있지 않다.
 
코코넛오일은 대부분 중사슬지방산이라는 짧은 단위의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체지방으로 쉽게 쌓이지 않으며 신진대사에 활발하게 이용된다.
 
또한 코코넛오일에는 필수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식용유와 올리브유 대용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한다면 맛을 더하고 건강까지 지킬 수 있다.
 
코코넛오일의 활용법은 다양하다. 공복에 한 스푼 떠먹으면 포만감이 생겨 과식을 방지할 수 있고, 식단 관리를 위한 샐러드에 드레싱 대용으로 많이 활용된다. 또한, 과일이나 견과류와 함께 얼려서 아이스크림처럼 먹는 방법도 있다.
 
뿐만 아니라 코코넛 오일은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해 보습력을 높여주어 환절기에 거칠어진 피부와 건조해진 입술, 손상모 관리에 사용되는 등 다양한 뷰티 케어에도 활용할 수 있다.
 
코코넛오일을 선택할 때 유기농 인증, 코코넛 향 유무 등의 기준을 정해 놓는다면 나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