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택수 기자 = 기상청은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저녁 사이에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제주도산지 비 또는 눈)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고 밝혔다.

특히, 오는 오후에 일부 내륙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기상청에 따르면 예상 강수량(27일 낮부터 저녁까지)은 ▲ 강원도, 경북, 제주도(27일 새벽부터), 울릉도.독도, 북한 : 5~10mm ▲ 그 밖의 전국 : 5mm 내외다.

예상 적설(26일 밤, 27일 오후부터 저녁까지)은 ▲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제주도산지(27일 새벽부터), 북한 : 1~3cm 등이다.

내일(28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중국 상해부근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이어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전남에는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27일)은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