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양 인문학 리더십 교육,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영어교육, SK인천석유화학(주) 현장연계학습, 말레이시아 단기 어학캠프로 구성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재)인천인재육성재단은 25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제5기 인천글로벌리더십스쿨이 개강했다.

인천글로벌리더십스쿨은 인천지역 인재를 세계적인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고 이들이 국가와 세계 미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인재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3년도 첫발을 내딛은 인천글로벌리더십스쿨은 제1기생 29명의 수료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11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에 실시되는 제5기 인천글로벌리더십스쿨은 기존 사업을 보완·확대해 리더십 아카데미와 단기 해외어학캠프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리더십 아카데미는 동․서양 인문학 리더십 교육,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교육기관 IEC(Intensive English Center) 위탁을 통한 영어교육, SK인천석유화학(주)와의 현장연계학습, 명사와의 만남과 도서지역 봉사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교육 우수 수료자에게는 말레이시아 단기 어학캠프 기회도 주어지며, 교육은 25일부터 오는 12월30일까지 격주 토요일과 방학기간을 활용해 운영된다.

특히, 이번에 진행되는 인문학 리더십 교육은 SK그룹 해외사업 담당임원 및 SK휴스턴, 동경지사장을 역임하신 이헌섭 교수님께서 재능기부를 하실 예정으로 동․서양 고전 및 현대서적을 토대로 학생의 성품, 자질, 업무역량 함양시켜 폭넓은 소양과 책임감을 갖춘 인천형 리더 육성에 나선다.

이날 참가자들은 인천지역 우수 대학생으로서 리더로서 지녀야 할 과학적 합리성과 인문학적 통찰에 대해 각자의 다양한 전공의 관점에서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고 토론식 영어 교육의 초석을 다졌다.

경기대학교 기계시스템공학과 오진웅 학생은 “콘텐츠 제작자라는 제 꿈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친구들을 만나 타인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우고, 인문학적 소양을 쌓아 폭넓은 시야를 갖춘 인재가 되고 싶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며, “열심히 참여해 인천과 대한민국을 위한 좋은 인재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향후 인천글로벌리더십스쿨은 팀워크숍, 토론활동, 자기주도적 학습 등 액션러닝을 통하여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글로벌 리더십 역량을 구비할 수 있도록 훈련시킬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인천글로벌리더십스쿨은 지역 인재를 조기에 발굴해 차세대 리더로서 필요한 지원을 하고, 학생이 도전하고자 하는 바의 꿈을 이루기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돼 주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인천형 인재육성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