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티브,내가하면 ‘사랑’, 네가하면 ‘불륜’

▲ (사진=MBC TV토론회방송 동영상캡쳐) 26일 대전,충남지역 MBC TV토론회 방송을 모 후보 측이 나 추종자가 올린 것으로 추정되는 유튜브 동영상 모습. 최성 시장을 '문재인 바라기'로 이재명 시장은 '적폐청산맨 문재인 잡기'로 묘사하는 등 심각한 네거티브로 치닫고 있다.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합동 토론회에서 때 아닌 네거티브 논쟁이 불붙어 자칫 감정 싸움으로 비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문재인 전 대표가 경선내내 주창하는 ‘우리는 한 팀’, 안희정 충남지사 등의 ‘가족·동료’라는 언급들이 무색할 지경으로 경선 이후 후유증이 우려된다.

문제는 후보자 서로가 과도한 네거티브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다.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과 최성 고양시장, 문 전 대표와 안 지사(경선 기호순)가 참석한 26일 대전·충남지역 MBC TV 토론회에서 더욱 뜨겁게 열기를 달궜다.

이날 이 시장은 주도권 토론에서 문 전 대표를 향해 "전에 나보고 말꼬리 잡는다 이런 표현은 일종의 네거티브다"며"정책에 대한 질문을 한 것인데. 그런말을 하고 싶고네거티브하는 게 네거티브다"라며 비판하면서도 최 시장을 ‘호위무사’지칭하면서 힐난했다.

그는 문 전 대표에게 "네거티브에 대한 비판을 할 거면 문재인 후보의 호위무사라고 하는 최성 후보에게 문제를 삼아야 하지 안희정 후보에게 네거티브 문제를 삼으면 안된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문 전 대표는 "네거티브하면 이 후보가 더 심하다고 생각하는 데 근데 화는 오히려 안 후보가 더 낸다"고 답을 했다. 이 과정에서 최 시장이"호위무사가 어떤 뜻에서 하는 말이냐"고 따졌다.

이 때 이 시장은 최 시장은 쳐다보지 않고 "인터넷에서 많이 나오지 않느냐"고 답했다.이에 최 시장은 "인터넷에 나온 것을 그렇게 네거티브 하냐. 언론에 나오면 검증과 팩트만 말하라고 하더니 무책임하게 공격을 하나. 근거를 대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 시장은 "동료에 대한 애정어린 충고 좋지만(최 시장이)네거티브는 제일 많이한 것 같다. 두 분이 사이가 좋으신지 몰라도 지적은 최 후보에게 하는게 맞다. 의견은 말할 수 있는 것 아니냐"고 잘랐다.

이어 이 시장은 문 전 대표에게 일자리 정책과 관련해 수치와 관련해 예산 투입과 재원에 대한 말을 서로 ‘했나, 안했나’로 논쟁을 벌이다 이 시장이 계속 물고 늘어지자 문 전 대표는 "내가 아니라고 하는데 왜 부득부득 우기나"고 발끈했다.

최 시장 지지자들은 "오늘 토론을 보니 최 시장을 호위무사라고 몰아부치더니 이 시장은 안 지사 대변인 같았다"며"토론을 하면서 상대방을 감정적으로 싸움하듯 몰아부치는 태도도 일관성인가보다"고 비꼬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