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와 더불어 즐기는 봄맞이 축제들

(서울=국제뉴스) 이성범 기자 = 만물이 소생하는 봄, 전국의 다채로운 행사와 축제들이 가득하지만 깨어나는 몸과 마음보다 더 앞서 봄을 느끼는건 바로 입맛이다. 흥겨운 축제에 빠질 수 없는것이 바로 음식, 지금 아니면 놓치기 쉬운 봄 한정판 전국 먹거리 축제를 찾아 떠나보자.

▲ 이맘때쯤이면 알이 꽉찬 주꾸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사진=서천군 홈페이지)

서천동백꽃주꾸미축제

선홍빛 동백꽃과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주꾸미가 조화된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3월 18일부터 4월 2일까지 서천군 서면 마량리 동백나무숲 일대에서 개최된다.

500년 전 마량리 수군 첨사가 향해의 안전을 기원하며 심었다고 전해지는 마량리 동백 숲 일대에서 동백꽃 개화 시기에 맞춰 진행되는 축제는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며, 봄꽃이 피기 시작하는 3월부터 5월까지 산란기로 살이 더욱 쫄깃쫄깃 고소해 맛이 일품인 주꾸미 요리 시식행사, 어린이 주꾸미 낚시체험, 포토존 등 예쁜 동백꽃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와 서해로 지는 노을을 함께 볼 수 있다.

행사기간 2017.03.18 ~ 04.02

위치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서인로 56 (서면)

 

▲ 자녀들과 함께하기에도 좋다(사진=무창포 축제위원회)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주꾸미·도다리 축제

신비의 바닷길과 함께 싱싱한 해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제 16회 무창포 주꾸미 축제가 주꾸미가 한창인 2017년 03월 18일부터 04월09일까지 웅천읍 무창포항에서 개최된다.

무창포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지호) 주관으로 개최되는 축제는 어선에서 갓 잡아 올린 초봄의 별미인 주꾸미와 개불, 맛, 조개류 등 다양한 수산물을 만날 수 있어 미식가들의 입맛을 돋우어 준다.

행사기간 2017.03.18~04.09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2길 46 (웅천읍)

 

▲ 냉이를 캐며 너른 벌판에서 다가오는 봄을 몸소 체험 할 수 있다(사진=안성팜랜드)

안성팜랜드봄맞이냉이축제

2017년 2월 25일부터 2017년 3월 26일까지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안성팜랜드에서 봄맞이 냉이축제를 진행한다. 

안성팜랜드에 입장하는 모든 고객들은 봄맞이 냉이축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냉이캐기 체험 이벤트 현장에서 호미를 대여하고 있으며, 호미대여 고객에게 비닐봉투를 무상으로 지급하고 있어 채취한 냉이를 담아갈 수 있다.

특별 이벤트로 냉이왕 선발대회, 냉이음식 시식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그밖에 먹이주기, 토끼체험 등 다양한 가축체험과 승마체험, 낙농체험 등 기존 운영 프로그램도 정상 운영하고 있다. 향긋한 냉이 향이 가득한 안성팜랜드에서 가족 친구와 봄나들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기간 2017.02.25 ~ 03.26

위치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공도읍)

 

▲ 자녀와 함께 직접 딴 딸기를 맛보는 체험을 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양평딸기체험축제(사진=양평군 홈페이지)

양평딸기체험축제

대한민국 지도를 펼쳐 정중앙에 점을 찍으면, 양평이 있다. 서울의 1.4배 면적인 너른 터에, 용문산을 위시한 명산 여렷을 병풍으로 두르고 남한강, 북한강의 푸른 물줄기를 휘감고 있어 가히 하늘 아래 절경이라 이를만한 풍광을 발 닿는 곳마다 만날 수 있는 양평에서 2017년 봄 프로그램 <양평 딸기체험 축제>를 개최한다. 비타민이 풍부한 딸기로 건강도 챙기고, 맛있는 딸기맛도 보고, 딸기도 따갈 수 있는 딸기체험과 마을에서 준비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실수 있다.

양평군내 농촌체험마을 (15곳)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마을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예약을 해야한다.

행사기간  2017.01.15 ~ 05.31

위치 경기 양평군(군내 농촌체험 마을)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