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문화소외지역 내곡동에 '내곡주민편익시설' 착공식, 2018년 4월 준공 목표

▲ 내곡동 주민편익시설 조감도

(서울=국제뉴스) 이성민 기자 = 서울추모공원 조성에 대한 주민보상책이자, 서초구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내곡주민편익시설'이 원지동 다목적체육관 착공에 이어 8년 만에 결실을 맺고 첫 발을 내딛는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오는 24일 신원동 340-3번지 일대에 내곡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내곡주민편익시설 착공식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내곡주민편익시설은 2018년 4월 준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170억 원을 들여 지하2층~지상4층, 연면적 3,996.53㎡ 규모로 들어선다. 내곡동 주민센터, 실내놀이터를 갖춘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르신들의 쉼터인 마을회관, 각종 프로그램실, 헬스장, 카페테리아 등 주민 편의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이번에 구가 조성하게 되는 내곡주민편익시설은 2009년 서울시에서 기피시설인 추모공원 조성을 위해 주민 보상책으로 추진한 지역주민 지원계획 중 하나로 주민과의 약속이었다. 구는 2012년 8월 시설건립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서울시 투자심사를 거쳐, 시에 건립비 지원 확대를 지속적으로 요구했다. 그 결과 2014년 10월 99억 원의 시비 예산을 확보해 막혀있던 건립사업의 물꼬를 트면서 속도를 내게 됐다.

특히 현재 염곡동에 소재한 낡은 내곡동주민센터를 내곡주민편익시설 2층으로 이전해 보금자리 입주민 증가에 따른 행정수요를 고려하는 등 주민건의사항을 건립과정에서 적극 반영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구는 지난 21일 서울시가 약속한 또 하나의 지원사업인 원지동 다목적체육관 건립 착공식을 가졌다. 총 사업비 251억 원을 들여 지하2층~지상2층, 연면적 6,332㎡규모로 수영장, 체육관 등이 들어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편의시설로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내곡주민편익시설은 서울추모공원을 받아들이고 기다린 주민들을 위한 당연한 보상"이라며,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만큼 내실 다져 전 세대를 아우르는 복합문화시설로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