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시 대표축제 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사진제공=평택시청)

(평택=국제뉴스) 박진영 기자 = 평택시는 21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평택시의원, 평택문화원장, 축제자문위원, 문화관광해설사, 실국소장 및 관련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대표축제 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연구용역을 맡은 경기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연구원 김창수 교수)은 평택시의 대표자원이자 유네스코 인류문화유산인 '평택농악'을 핵심콘텐츠로 착안해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타악 퍼레이드'를 킬러 콘텐츠로 제안했다.

축제는 총 3일간 진행이 되며 1일차에는 개막식, 주제 및 축하공연, 2~3일차에는 전문단체팀과 지역주민팀으로 구분해 타악 퍼레이드와 거점공연 예선과 본선, 전문단체팀의 무대공연이 함께 진행된다.

또한 지역주민이 예술가(감독)와 함께 대형 오브제를 제작하여 퍼레이드에 참여하게 되며 제작된 오브제는 축제기간동안 상시 전시된다.

그 밖에 타악문화거리체험, 다문화 프리마켓, 평택향토음식 판매장,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 홍보 및 판매장 등이 운영된다.
  
축제 개최시기는 4월말을 제안하되, 선거 등 불가피한 사유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 평택원평나루 억새축제와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10월을 제안했다.

이날 공재광 평택시장은 "시민들의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고 외부 관광객 유치를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실행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