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상가를 분양 받는 방법은 크게 입찰방식(최고가 입찰), 공개추첨방식(확정가)으로 나눌 수 있다.

확정가 공개추첨 방식은 청약 진행 후 추첨을 통해 분양하는 방법이다. 최저입찰가를 정해놓고 최고가를 써넣는 순으로 분양 받는 입찰방식과 달리 공정한 방식으로 잡음 없이 분양 받을 수 있다.

이 가운데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수원시 권선구에서 분양하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은 확정분양가 방식으로 진행한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은 이미 기분양 된 7000여 가구의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거주민을 자체 수요로 두고 있다.

인근으로는 이마트, 롯데마트, NC아울렛 등이 가까워 쇼핑객들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으며, 바로 옆으로는 대형 교회가 자리잡고 있어 주말 등 유동인구 급증도 예상된다. 또한 반경 1㎞ 권역 안으로 9개의 초·중·고교가 있어 학원 등의 특정 업종들의 영업이 적합하다.

또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만들어져 고객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나다. 길을 통해 연결되는 E1블록과 E2블록 사이에는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고객 동선을 따라 전후면 순환형으로 점포를 배치하기 때문에 체류시간이 길다.

또한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생태하천인 우시장천과 이어지는 수변공간으로 만들어져 쾌적한 휴식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입점도 일반 신규 상가보다 빠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은 올해 6월에 입점이 예정돼 있어 빠른 입주로 단기 내 임대 가능하다. 또한 분양 방식을 확정분양가 공개 추첨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은 3월 중 분양 예정이며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334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점은 2017년 6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