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최근 현대차그룹과 LG, SK, KT 등 주요 대기업이 상반기 공채 일정을 발표하면서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취업 준비의 필수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영어이다. 과거에는 토익이 대표적인 어학자격증이었지만 삼성을 비롯한 일부 국내 주요기업에서 입사지원자의 영어실력 검증을 위해 토익 성적과 함께, 혹은 영어회화시험 성적을 제출하도록 최근 몇 년 사이 모집요강을 변경했다. 

문법과 단어 학습에 치중해야 좋은 성적이 나오는 토익으로는 실제 영어활용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뽑을 수 없다는 판단에서다. 이런 변화와 함께 주목을 받기 시작한 시험이 바로 오픽이다. 

오픽은 어떤 시험이며,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인가?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유형별 접근방식’을 도입하여 오픽 1:1 학원 내 가장 높은 등급 획득률 기록하고 있는 612어학원 황용주 원장을 만나 단기간에 등급을 올리는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유형별 노하우를 만든 계기는 무엇인가요?

5년 전 기업체 출강으로 오픽을 가르면서 수강생들을 만나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 승진이나 주재원 때문에 오픽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었는데 인터넷 강의나 일반 학원 수업을 통해 무작정 스크립트를 만들어 외우는 것을 보게 되면서 좀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연구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Q 유형별 노하우에 대해 소개 하신다면?

6:12 오픽(OPIc)학원에서는 수년간 기출문제 분석 및 연구를 통해 돌발을 포함한 모든 오픽 질문을 커버할 수 있는 17가지 유형별 패턴을 발견하였습니다.

노하우 패턴을 적용하여 본인만의 이야기를 담아 맞춤 스크립트를 제작하고, 차별화된 나만의 스토리로 자연스러움을 더해 최소한의 분량만으로 목표한 OPIc등급까지 완벽 대비가 가능합니다. 결국 17개의 나만의 스크립트만으로 수백 개의 오픽 기출문제에 답변이 가능합니다.

그 결과 오픽(OPIc) 1:1 학원 업계 중에서는 3년간 등급획득률이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른 학원이나 영어 학습으로 성과를 내지 못하던 분들이 유형 노하우로 단기 트레이닝을 받고 바로 등급을 획득하시는 것을 볼 때 보람을 느낍니다.

 Q 612의 ‘유형별 노하우’가 다른 오픽 학원보다 특별한 점이 있나요?

안 그래도 정말 많은 오픽학원에서 이 유형별 노하우를 모방해서 겉모습을 똑같게 광고 하고 있지만, 이 노하우를 만들어내기까지의 수많은 시행착오와 세세한 케이스분석까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그 결과는 다르게 나타납니다.

실제로 다른 1:1 학원에서 비슷한 내용으로 수업을 들었다는 분들이 목표하셨던 등급이 나오지 않아 다시 찾아오는 경우가 많아 안타깝습니다.

Q 그 외에 단기 등급획득 비결이 있다면?

오픽은 말하기시험이기 때문에 똑같은 문장을 말해도 ‘얼마나 유창하게 말하는지’에 따라 등급이크게 차이 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단순히 발음을 고치는 것뿐만 아니라 강세, 억양, 감정표현, 애드립 등 다양한 부분에서 유창성을 극대화 해야 합니다. 

저희 612 어학원에서는 수년간 쌓아온 실제 등급획득 수강생 녹음파일을 기반으로 등급별 특징을 분석해 그 기준에 맞게 1:1 어감트레이닝을 진행하여 단기간에 ‘오픽 고득점을 주는 말투’로 교정하고 있습니다. 

오픽은 정확한 스킬로 연습하면 얼마든지 단기간에 등급을 올릴 수 있는 시험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 끊임 없이 연구하고 노하우를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한편 6:12는 612는 6회 12시간 완성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난 2013년 강남 본원을 오픈하고 수원,천안에서 오는 수강생이 많아져 작년에 수원 망포역에 수원점을 오픈하였다. 또한 지방 및 해외 거주자를 위해 실시간 1:1 화상강의 등 상황에 맞게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