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세전 기자 =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특성화 학교 서강전문학교에서 본교 독산동에 이어 영등포 제2캠퍼스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시행했다.
 
최근 서강전문학교는 본교 독산동에 이어 영등포 제2캠퍼스 역시 교육부 평가인정 승인을 통해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힌적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사회복지현장실습만 따로 신청이 가능하며 선이수과목으로 필수과목 2과목, 선택과목 4과목을 수강하여야 하며, 총 120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출석수업 5회를 출석하여야 이수가 가능하다.
 
서강전문학교는 서울시 사회복지협회에서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센터(VMS)로 지정되어 중·고·대학생과 일반인 등에게 봉사 점수를 부여할 수 있다.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 위촉장을 수여받아 자원봉사 관리를 직접 할 수 있는 기관으로 인정받은 복지 특성화 학교이다.
 
또한 서울시 복지재단과 유일하게 협약을 체결하여 지역경제의 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자원봉사활동, 서울시 복지 재단 희망플러스통장, 저소득 자녀 돕기 및 교육자금 모금 등 다양한 복지 분야에 기여를 하고 있다.
 
최근 광명복지 재단 산하의 인천 혜광학교와 업무협약을 가져 시각장애인을 포함한 소외된 이웃과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확대시켰다.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에게 희생과 봉사정신을 보다 투철하게 하여 사회복지 전문가로서 현장 전문성을 함양시키고, 진로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했다.
 
서강전문학교의 사회복지학과는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동시 취득할 수 있으며 졸업 전 실무에 필요한 웃음치료사 1급 자격증과 레크레이션 1급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자격증 취득비용 전액 장학금 제공과 함께 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여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취업 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의 유학을 위해 해외복지관과 협약을 가져 서강전문학교의 신입생 및 재학생들의 북유럽 유학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회복지학과 동아리 ‘서강드림팀’은 학교와 협약된 많은 센터 및 학교에 봉사활동을 나가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실천기술’ ‘노인복지론’과 같은 이론적인 부분과 함께 실습을 병행하고 있으며, ‘요가’ ‘탁구’ ‘볼링’과 같은 여가 및 레크레이션 부분도 교육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의 커리큘럼과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