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은 인생에 있어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이다.

자신만의 뚜렷한 취미활동이나 자기개발이 중요한 요즘 전문적인 목적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평소 즐겨 듣는 음악을 배우고 연주하는데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실용음악학원 보이스코드도 보컬 및 싱어송라이터 수업을 기반으로 랩, 디제잉, 기타연주, 미디작곡, 피아노연주, 성인피아노과정까지 특별하고 다채로운 수업을 진행하면서 누구나 하고 싶은 음악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계속적인 연구와 함께 더욱 다양한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있다.

보이스코드 실용음악학원 이원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이 대표는 “누구나 연주하고 노래할 수 있는 것이 음악의 본질”이라고 하며, “뮤지션을 꿈꾸는 사람들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노래와 악기연주 등 자신이 가진 목적에 맞추어 배울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장 전문적인 교육”이라고 말한다.

 
Q. 보이스코드 실용음악학원은 어떤 곳인가요?

보이스코드 실용음악학원은 현재 보컬(랩), 작곡, 기타, 피아노, 베이스, 미디작곡 과정뿐만 E.D.M 디제잉, 음원제작프로듀싱 과정 등 다양한 과목을 가르치고 있으며 과목마다 실용음악 입시반, 오디션반, 성인(직장인, 대학생)취미반을 개설하여 각자의 목적에 맞는 세분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프로 뮤지션이 되기 위해, 대학이나 예고진학을 위해, 음악을 배우는 자신의 만족을 위해, 각자의 다양한 이유로 많은 이들이 보이스코드 실용음악학원을 찾아옵니다.

Q. 학원을 시작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처음 보이스코드 실용음악학원을 시작할 때 누구나 시기에 제약받지 않고 여러 음악을 느끼고 경험하여 음악인으로서의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실용음악교육은 개인의 목적보다 입시 혹은 단순 취미에만 초점을 맞춰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악은 특별한 목적으로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배우고 즐기고 싶을 때 언제든 쉽게 배울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 보이스코드 실용음악학원만의 특별함이 있다면?

처음 학원을 설립할 당시부터 일반적인 학원과 많은 차이를 주고 싶었습니다. 교육기관이라는 딱딱한 분위기 보다는 지친 일상을 벗어나 쉴 수 있는 카페와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였고 누구나 자유롭게 노래하고 연주할 수 있는 무대를 설치하여 모든 수강생들의 음악적 교류와 친분을 쌓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음악교육 초창기, 흔치 않던 모든 보컬수업의 레코딩 시스템 도입, 디지털싱글 제작, 미디&프로듀싱과정 등의 과목개설과 특별히 외부 선생님이 아닌 보이스코드 실용음악학원만의 커리큘럼과 수업경력이 풍부한 내부 수석선생님들만이 교육할 수 있도록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향상된 음악적 실력을 발표할 수 있도록 정기 쇼케이스를 열어 누구나 TV에 나오는 아티스트처럼 경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음악인의 꿈을 꾸고 있는 사람들에게 조언한다면?

자신이 꾸는 꿈에 대해 환경이나 시기에 구애받지 않고 열심히 정진하기 바랍니다. 음악을 해오면서, 보이스코드 실용음악학원에서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재능 있고 뛰어난 친구들이 여러 이유들로 꿈을 접게 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음악인의 꿈은 결코 막연한 것이나, 비현실적인 목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원하는 대학을 가기 위해, 원하는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는 것처럼 세부적인 방향을 잡고 노력한다면 충분히 길이 보이는 것이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처음 시작할 때의 순수성을 잃지 않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음악을 듣고, 연주하거나 부르고, 배우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초심을 잃지 않고 정진하는 것이 꿈을 이룰 수 있는 좋은 마음가짐일 것입니다. 

Q. 보이스코드 실용음악학원의 향후계획은?

보이스코드 실용음악학원은 현재 약수본점을 시작으로 군자점도 함께 운영 중입니다. 이번 군자 직영점 오픈을 계기로 보다 적극적으로 활동할 계획인데 음악 세미나, 진로설명회와 같은 재능기부 컨텐츠 활동도 늘려나갈 생각이며, 보이스코드 실용음악학원 멤버들과 함께 좋은 무대를 만들어 음악적 봉사활동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진심으로 내 눈앞에 있는 한 사람을 돕는 마음으로 그 어디에서도 받을 수 없는 최상의 수업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보이스코드 실용음악학원 약수본점, 군자점 대한 수강정보 및 문의사항은 카카오톡아이디 voicecode로 상담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