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두꺼운 외투를 슬슬 정리하고, 가볍고 예쁜 옷으로 봄을 준비해야 할 시기이다.

하지만 옷보다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몸'이다. 묵직한 뱃살, 여기저기 붙은 군살, 건강에 해로운 내장지방은 어떤 코디를 해도 옷맵시가 안 나게 한다.

봄옷 입기가 두려운 이들을 위해, 다이어트계의 '어벤저스'인 박용우 가정의학과 전문의, 송영섭 한의사, 유재욱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나섰다. 

박용우 전문의는 꽃놀이 시즌인 4월이 되기 전, 4주 만에 살 빼는 비법을 소개한다. 박 전문의는 시청자들이 딱 네 가지 규칙만 4주간 지킨다면, 요요현상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주장해 방청객들을 놀라게 했다.

송영섭 한의사는 내장을 다스려 살찌지 않는 체질로 몸을 바꾸는 법을 소개한다. 그리고 누르기만 해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혈자리를 알려준다.

유재욱 전문의는 체형이 비틀어지면서 생기는 하체 비만과 뱃살의 비밀을 파헤친다. 그리고 체형 교정을 통해, 다이어트 하지 않고도 군살이 사라지는 방법을 전격 공개한다.

여기에, 전문의들은 모든 이들의 고민인 뱃살에 대한 오해와 진실까지 함께 파헤칠 예정이다. 3인의 전문가와 함께, 늘씬하고 가벼운 봄을 맞이하기 위한 솔루션을 만나보자.

‘살맛나십쇼’의 2부, ‘건강식탁 살짝궁’에서는, 군살과 내장 지방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소개한다. ‘고단백 저열량 다이어트’ 중에 원기 회복을 도와주는 식품부터,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지방을 분해해주는 식품까지 함께 선보인다.

건강하고 맛있게 살 빼는 방법이 공개되는 SBS '좋은 아침 _ 살맛나십쇼'는 28일 화요일 오전 9시 1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