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국대 글로컬 교육부 CK특성화사업단이 충주 대원고에서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건국대)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교육부 CK 특성화사업단인 H.I.T. 기반 바이오헬스 창의융합 인재 양성 사업단은 지난 20일 충주 대원고등학교에서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정시 및 수시에 맞춰 진행하는 입시설명회와 달리, 지역 내 특성화된 학문 분야와 연계해 국가지원을 받아 우리학교에서 새로이 편성·도입되는 교육과정에 대해 참가자들은 비교적 차분하면서 높은 집중도를 보였다.

사업단장은 사업단 소개를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연계해 바이오헬스 분야 정부 정책이 발표됐으며, 그와 발맞춰 바이오 헬스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업단 부단장인 임지홍 교수는 CK 특성화사업단의 교육목표와 세부 프로그램 및 장학혜택 등을 설명하고, "사업단 교육과정은 현재 예비 고3생들의 미래를 결정짓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으며, 우리 학교와 더불어 꿈을 현실로 이뤄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노력하겠다"며 밝혔다.

한편 행사가 종료 된 후, 약 50여명의 대원고등학교 예비 고3학생들은 높은 관심과 함께 질문이 이어졌으며, 한 참가자 학생은 "평소에 찾기 어려운 정보를 알게 돼 좋았다"고 표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