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 문화해설사, 문화재단,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 종사자로 총18명 구성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는 2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일반인 15명, 공무원 3명 등 총 18명으로 구성된 'SNS기자단 6기 발대식'을 가졌다.

▲ (사진=경주시) 경주시 SNS 6기 기자단 발대식 단체 사진

이번에 위촉된 기자단에는 사진작가, 문화해설사, 아동센터, 운수업, 문화재단,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로 구성되었으며, 현장에서 취재하고 발굴한 다양한 콘텐츠를 경주시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전 세계 SNS 사용자들에게 천년고도 경주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 (사진=김진태 기자) 경주시 SNS 6기 기자단 발대식
▲ (사진=김진태 기자) 김진태 공보담당관

시는 페이스북, 블로기, 트위터,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시민과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시정소식 홍보에 나서고 있으며, SNS기자단은 3~8월까지 경주시의 문화관광, 맛집, 생활정보, 축제 등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는 생활밀착형 소식을 발굴해 보다 쉽고 빠르게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김진태 공보담당관은 "스마트폰 등 첨단기기를 활용한 뉴미디어 시대에 SNS를 이용한 홍보와 소통, 참여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다"며, "경주시 SNS기자단 활동이 시정소식을 전달하는데 그치지 않고 열린 행정과 시민 소통을 견인하는 가교역할을 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