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 등 3대 지역특화분야 지원과제 신청·접수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중소기업청(이하 부산중기청)은 부산시와 공동으로 지역특화산업 분야 유망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해 고성장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지역유망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시범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부산지역에 소재한 대학․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 개발 및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유망중소기업에 한해 신청 가능하며, 총 사업비의 75%이내에서 최대 2년, 4억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역유망중소기업 지원과제 대상기업은 부산지역 18대 특화산업 분야 업종 중 바이오헬스, 디지털컨텐츠, 지능형기계부품 등 3대 업종을 영위하는 기업이며, 유망중소기업 기준을 충족하는 부산소재 중소기업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유망중소기업 기준은 업력 3년 이상이며, 제조업의 경우 매출액 30억원~500억원, 직·간접 수출비중 10% 이상, 3년 평균 R&D 투자율 1% 이상, 3년 평균 매출액 증가율 8% 이상인 기업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부산중소기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확인해 다음달 2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인터넷)을 통한 사업계획서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부산중기청 조종래 청장은 "기존의 획일적인 R&D사업 지원에서 벗어나 지역의 고유자원, 현장상황 등 지역별 특성에 맞는 유망중소기업의 발굴 지원을 통해 기술개발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 선도기업을 집중 육성해 내수 및 수출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기업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당부했다.

 

* 지식서비스 업종 기준 : 매출액(15억원~500억원), 수출비중(5%이상)이며, 다음 중 1개 이상 충족(R&D투자율 1% 이상, 매출액증가율 8% 이상)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