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경남대) 경남대 수학교육과와 기초과학연구소가 발행하는 국제학술지 'NFAA'의 편집위원장 김종규 경남대 수학교육과 교수.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대학교는 수학교육과와 기초과학연구소가 발행하는 국제학술지 'NFAA'가 세계 최대 초록ㆍ인용 테이터베이스인 'SCOPUS'에 등재됐다고 23일 밝혔다.

SCOPUS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ELSEVIER'가 우수한 저널만을 모아 관리하고 있으며, 전세계 5000여 출판사의 과학, 기술, 의학, 사회과학 분야 1만8000여 종 이상의 저널을 수록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초록ㆍ인용 데이터베이스다.

학술지 'NFAA'(Nonlinear Functional Analysis and Applications)는 수학교육과 김종규 교수를 편집위원장으로 지난 1996년 창간호를 발행한 이래 올해 제22권을 발행 중에 있다. 지금까지 발행된 논문의 수만도 1000여 편에 달한다.

학술지 'NFAA'는 미분방정식, 적분방정식 최적화이론, 수치해석, 변분부등식, 부동점이론 등의 비선형 함수해석학과 관련한 투고논문을 대상으로 세계적으로 우수한 70 여 명의 편집위원과 동료심사(peer-review)를 통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게재를 결정하고 있다.

편집위원장인 김종규 교수는 "학회에서 발행하는 저널을 제외하곤 개인이 발행하는 학술지로서는 국내 처음으로 SCOPUS에 등재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