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유나이티드 U-18,금석배 정상 등극

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 이하 제주) U-18 유소년팀이 금석배 정상을 차지했다. 창단 첫 전국대회 우승이라 더욱 뜻깊은 순간이었다. 
 
제주 U-18팀은 22일 12시30분  전라북도 군산 월명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27회 금석배 전국학생축구대회 결승전에서 백승우, 이동률, 서진수의 연속골을 앞세워 서울 보인고를 3-0으로 완파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한동진 감독 부임 후 첫 대회 참가에서 제주 U-18팀은 말그대로 사고를 쳤다. 조별리그 9조에 속한 제주는 전주영생고(4-2 승), 영광FC U-18(1-1 무), 충남기계공고(4-1 승)를 상대로 2승 1무를 기록하며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토너먼트에서도 제주의 돌풍은 계속 이어졌다. 인천하이텍고(3-0 승), 서울중경고(4-0 승), 인천대건고(3-0 승) 등 만만치 않은 강호들을 상대로 완승을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도 강호 서울 보인고를 물리치며 창단 첫 전국대회 우승이라는 금자탑을 세웠다. 개인상도 휩쓸었다. 백승우가 총 7골(예선 3골+본선 4골)로 득점왕을 차지했다. (*본선기록으로 득점왕 시상)
 
신동혁이 최우수선수상, 김예지가 골키퍼상, 박찬빈이 수비상을 각각 수상했고 한동진 감독과 권진 코치는 최우수지도자상을 받으면서 우승을 자축했다. 
 
한도진 감독은 "역사와 전통이 있는 금석배에 첫 출전해 우승을 차지해서 기쁘다. 선수들과 코칭스태프 모두가 열심히 노력해서 얻은 결과다. 다음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