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정일 현역계장이 대학병무담당자에게 달라진 제도 등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경북병무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은 22일 대구경북지역 내 대학교 병무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2017년도 대학교 병무담당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병역이행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대학과 공유하고, 신속한 입영연기 처리로 민원 편의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신(편)입생 학적보유자 명부 작성 등 재학생 입영연기자 관리방법과 현역병 입영신청, 2017년 병무행정 일정 등 평소 학생들의 관심이 많은 분야를 위주로 진행됐다.

병무청에서는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4월까지 신(편)입생 명단을 학교로부터 통보받아 재학생입영연기를 처리할 예정이며, 입영연기 된 학생들은 법령에서 정한 학교별 제한연령까지 자동으로 현역병입영 또는 사회복무요원소집이 연기된다. 연기 된 사람 중 졸업 전 입영(소집)을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 신청을 해야 입영(소집) 할 수 있다.

이은식 현역입영과장은 "병역이행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이 학생들의 진로계획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학생들과 소통하고, 민원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대학교 병무담당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