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제뉴스) 김세전 기자 = 수익형 부동산은 개발호재나 미래가치에 무게를 두기보다는 유동인구가 얼마나 풍부한지를 보아야 한다.

대학가나 업무 밀집지역 같이 임대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고 투자의 성공 방법이다.

이 가운데 안산의 ‘명동’ 시청앞 고잔동에 대한 인기가 높다. 고잔동은 안산의 ‘명동’으로 불릴 정도로 학군과 인프라가 우수한 곳으로 꼽힌다.

안산 고잔동은 홈플러스와 고대병원 그리고 롯데백화점, NC백화점, 로데오거리 등 문화예술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화광장과 화랑유원지, 안산중앙공원, 원고잔공원 등이 밀집돼 있어 서울의 ‘명동’으로도 분류되는 곳이다.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등의 대형마트와 백화점이 밀집되어 있으며, 고대안산병원, CGV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거대 상권으로 형성돼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실수요자들의 눈길 또한 쏠리고 있다. 특히 분양홍보관 오픈을 앞두고 있는 안산고잔‘ZOOM시티’ 오피스텔이 안산 중심에 위치해 주목을 받고 있다.

줌시티 오피스텔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위치하며 연면적 2만7,812.27㎡, 지하 3층~지상 20층, 총 465실이다. 도보 10분거리 고잔역, 중앙역이 위치해 도보 10분 역세권이 가능하다.

입주민을 위한 안전도 꾀했다. 지상 주차장 주차램프 분리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주차는 총 341대 가능하다. 안산 최초로 IoT@home(사물인터넷) 시스템 도입으로 집밖에서도 에어컨,전등,창문열림감지 등 10여개 이상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도어록 무인경비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고해상도의 CCTV를 설치했다.

휴식과 문화가 함께하는 공간계획도 꾸며진다. 6층과 옥상에 친환경 조경정원이 들어선다.

현장은 지하철 4호선 고잔역과 중앙역이 각각 도보로 10분 거리인데다가 국내 최대의 산업단지인 반월, 시화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역으로 최근 시화공단 내에 분양한 오피스텔이 성황리에 조기분양이 끝날 정도로 시화, 반월공단 기숙사 용도 수요가 풍부하다.

사업지 인근에는 반월산업단지(15만명), 시화산업단지(10만여명), 시화멀티테크노밸리(7만여명) 등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으며, 한양대 에리카캠퍼스(1만3304명), 신안산대(4422명), 서울예술대(4621명), 안산시청(1768명), 고대안산병원(1500여명)의 학생 및 교직원, 공무원들 까지 포함하면 36만 여명의 풍부한 배후 임대수요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신안산선, 소사-원시선, 초지역KTX 확장 등 안산지역 자체의 개발호재 요건도 풍부하다.

계약금 500만원(1차),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지며 시공사는 건설공제조합 "A+" 등급으로 선정되었으며, 대한주택보증 신용평가 "A+" 를 획득한 대창기업(주)가 맡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