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면서 훈련하는 분위기를 정립해 포지션별 경쟁 구도를 형성하며 팀 전력 극대화

▲ <사진제공=KT WIZ>

(전국=국제뉴스) 김성대 기자 = kt wiz 프로야구단(유태열)이 18일(한국시각) 애리조나 투산에서 진행된 1차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달 31일부터 19일 간 진행된 이번 1차 캠프에는 김진욱 감독을 포함해 코칭스태프, 선수 총 57명이 참가했고 우측 허벅지 부상으로 조기 귀국한 2017년 신인 이종혁 선수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이 부상 없이 건강하게 캠프를 소화했다.

캠프 초반에는 기본 훈련을 통해 체력 및 컨디션을 점검했고, 이어 니혼햄, 네덜란드 대표팀과의 평가전과 세 차례 자체 청백전을 실시하며 경기 감각을 끌어 올렸다.

캠프 종료 후 김진욱 감독은 "우선 훈련 프로그램을 성실히 따라 준 선수들과 고생한 코칭 스태프, 구단 프런트들에게 감사하다"며 "1차 캠프에서는 선수들 스스로 야구에 대해 긍정적인 자세를 갖고 동료간의 소통을 통해 즐기면서 훈련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이어 "1군 엔트리 구성이 고민될 정도로 백업 선수들이 성장했고 경쟁 구도가 형성되면서 전체적인 팀 전력 향상이 기대된다"고 1차 캠프 마감 소감을 밝혔다.

그는 2차 캠프에 대해서는 "NC, 미국 팀들과의 연습 경기를 통해 전술 확립 및 경기 감각을 끌어 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t wiz는 LA 샌버나디노로 이동해 18일 간의 2차 캠프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