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택수 기자 = 기상청은 현재 "제주도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고 예보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흐려져 오후에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서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시작되어 밤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예상 강수량(19일 오후부터 20일 오전까지)은 ▲ 전국(제주도는 20일, 동해안 제외), 서해5도, 울릉도.독도(18일, 20일), 북한 : 5~30mm ▲ 동해안 : 5mm 미만이다.

예상 적설량(19일 밤부터 20일 오전까지)은 ▲ 강원산지, 울릉도.독도(18일, 20일) : 3~8cm ▲ 강원영서 : 1~3cm ▲ 북한 : 5~20cm 등이다.

내일(20일)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흐리고 비(중부내륙 비 또는 눈)가 오다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고,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특히, 내일(20일)은 비 또는 눈이 그친 뒤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기온 전망 >
오늘 아침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으나, 낮부터 내일(20) 아침까지는 일시적으로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한편, 내일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떨어져 추워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현재, 동해안과 일부 경북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비가 오기전까지 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