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국제뉴스) 송미숙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원장 장기천)과 재단법인 북방물류연구지원센터(센터장 최기준)는 지난 16일(목) 오후 4시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 원장실에서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업무협약은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 내 “저온물류 창고형 표준공장” 신축 계획에 따라 강원권 최초의 “콜드체인” 클러스터 구축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양 기관의 전문 분야 지식과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여 사업 성공의 시너지 효과를 기하기 위하여 체결되었다.

협약서의 주 내용은 “콜드체인” 활성화를 위하여 진행사항에 대한 정보 공유, 사업 성공을 위한 효과적 방안에 대한 협조, 동해항을 통한 물류 창출과 해외교류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것이다.

또한 관리원과 센터는 “콜드체인” 활성화 관련 물류전문분야에 대한 의견을 요청하고 개진하기로 하였으며, 관리원의 투자유치자문관으로 북방물류연구지원센터장을 위촉키로 하였다.

최기준 북방물류연구지원센터 센터장은 “앞으로 동해항 활성화를 위한 포트세일 및 물동량 창출에 노력하면서 특히 ‘콜드체인’ 활성화를 위한 관련 기업 유치와 네트워크 구축에 힘써 동해시가 수산물 가공과 수출입의 거점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