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병무청은 14일 오전 10시부터 2017년도 전문연구/산업기능요원 군사교육소집 일자 본인선택을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전문연구/산업기능요원에 대한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 제도는 병역지정업체의 연구·제품생산 및 병역의무자의 일정 등을 고려해 군사교육소집일자를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병역지정업체의 운영의 효율성과 병역의무자의 의무이행의 자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은 전문연구요원 및 산업기능요원으로 편입돼 1년 미만 복무한 사람으로서 오는 3월 20일 이후 소집일자부터 신청할 수 있다. 본인선택 시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군사교육소집일자 본인선택으로 결정된 소집일자를 취소한 사람은 당해 연도에는 1회만 다시 신청이 가능하므로 소집일자 취소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또한 본인선택으로 소집일자가 결정됐다하더라도 전직 등의 사유가 발생해 관할 지방병무청이 변경될 경우 군사교육소집일자는 자동으로 취소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병무청 관계자는 "군사교육소집일자는 계획인원의 범위 내에서 접수순서대로 정해지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소집일자를 선택하고 싶은 사람은 위의 지방청별 접수 일자와 시작 시간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