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제안공모 42건 접수, 시민청중평가단 등 3차에 걸친 심사후 사업 결정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광역시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실시된 2017 인천 가치재창조 선도사업 제안사업'에 총 42건의 사업이 접수됐다.

인천소재 기관․단체․연구소‧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한 민간부문에서는 '심청전을 기반한 웹툰 개발'등 총 29건, 5,199백만원의 사업이 제안됐다. 인천시 지자체(군‧구)에서는 '백제 사신길 조성사업'등 총 13건, 3,795백만원의 사업이 제안됐다.

선도사업 공모는 지난달 9일부터 지난 3일까지 25일간 인천소재 기관․단체․연구소‧기업체와 군‧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제안사업에 대한 심사는 1차 서면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 및 3차 전문가+청중평가단 심사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특히 3차 심사에는 100인의 시민이 우수사업 선정에 참여함으로써 시민이 제안한 사업을 시민이 평가‧선정한다는 것이 특색이다.

우수 선도사업 제안 기관․단체․연구소‧기업체 등에는 건별 최대 3억원에서 최소 5천만원까지 총 6억8천만원의 시비보조금이 지원되며, 우수 선도사업 제안 군‧구에는 건별 최대 5억원에서 최소 1억원까지 총 10억원의 군‧구특별재원조정교부금을 지원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실시하는 ‘인천 가치재창조 선도사업 제안사업’은 그 간 관 주도방식의 사업추진 방식에서 탈피하고 시민들이 생각하고 제안하는 시민소통형 방식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공모분야는 인천의 명물, 특산물, 명소 등의 인프라 및 활용 분야, 인천의 역사 및 문화유산 분야, 인천의 자연환경 분야는 물론 시민 참여프로그램 또는 시민․관광객의 호응이 좋을 프로그램․사업‧컨텐츠 등 제한 없이 진행됐다.

한편 민선6기 출범과 함께 인천시정의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천 가치재창조 사업은 인천의 최초‧최고, 168개의 섬과 같은 천혜의 자연환경, 역사‧문화 등 인천만의 고유한 가치와 절대 우위의 경쟁력을 찾아 발전시키고, 창의적인 방법을 통해 실용․현실적인 가치로 만들어 가는 전략이다.

한편, 지난해 상반기에 ‘인천 가치재창조 선도사업’ 공모를 통해 인천 미식로드 1탄 - 푸드트럭 야시장 & 버스킹 등 총 8건의 우수사업을 선정해 총 11억4천여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준 바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