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사이버대학교 김영걸 특수교육학과장과 강릉 공립 교항어린이집 심영순 원장이 MOU를 체결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가 강원도 강릉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연수프로그램 개발 적극 추진 ▶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 위탁교육에 필요한 제반 사항 ▶ 대구사이버대학교 학부 재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실습 편의제공 및 교육시설 공유 ▶ 어린이집 소속 임직원의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또는 상호 협의에 의한 산업체위탁장학금 지급 ▶ 기관 홍보활동 적극 지원 ▶ 기타 상호 교류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협약 이후 강릉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공립 교항어린이집, 공립 옥천어린이집, 공립 사천진리어린이집, 공립 동부어린이집) 소속 임직원은 대구사이버대학교에 입학시 전형료 및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30% 감면의 장학금을 지급받게 된다.

협약을 진행한 김영걸 특수교육학과장은 "장애아동복지지원법에 따른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배치 및 자격 수요 확대에 따라 어린이집에서 재직하고 있는 보육전문가들의 특수교육에 대한 관심과 입학요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와 관련해 우리 대학에서도 복수의 어린이집 및 관련 연합체 등과 상호교류협약을 점차 확대하여 보다 많은 어린이집 보육전문가들에게 양질의 교육 혜택이 제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