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량 전복사고를 목격하고 신속한 대처로 사고자를 구조한 육군 26사단 비호대대 윤성별 중사.(사진제공.26사단)

(양주=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AI 이동통제초소 대민지원 중 전복되는 차량을 목격하고 운전자를 신속히 구조한 육군 제26기계화보병사단 비호대대에서 복무 중인 윤성별 중사(25세).

양주시에서 발생한 AI와 관련하여 양주시가 지난해 11월29일부터 운영하는 이동통제초소에 사단이 인원을 지원하면서 윤 중사는 양주시 은현면 도하리 일원에서 방역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다.

윤 중사는 지난 16일 오전 8시 40분경 이동통제초소에서 차량 제독을 받은 김영수 씨(49세)가 다시 출발하는 과정에서 좌측으로 감았던 핸들을 풀지 않고 급발진하여 차량이 좌측에 있던 전봇대를 들이박고 전복되는 사고를 목격했다.

윤 중사는 즉시 현장으로 달려가 사고자를 구조하며 부상 정도를 확인했고 같은 초소에 투입해 있던 양주시청 공무원 이성희(35세) 씨를 통해 119 안전신고센터로 신고,신속한 구조와 상황대처 덕분에 사고자 김영수 씨는 큰 부상이 없이 구조 되었다.

윤성별 중사는 "부대에서 배운 사고자 구조 요령이 실제 상황에서 도움이 된 것 같다", "사고자도 국민의 한 사람이고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이기 때문에 군인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다"고 겸손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