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춘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지난 3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신년인사회에서 "촛불민심 받들어 정권교체에 앞장서겠다"며 사자후를 쏟아냈다.(사진=김대영 기자)

(국회=국제뉴스) 이승희 기자 = 김춘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전북도당 위원장, 19대 국회의원)이 재벌 대기업인 삼성에 일침을 가했다.

18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59차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최고위원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삼성은 우리 국민의 자존심이었다. 우리 경제에 많은 역할을 했다. 그러나 부를 축척하는 과정에서 떳떳하지 못했다”며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다”고 비난했다.

김춘진 최고위원은 이어 "박 대통령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문제가 걸린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등을 돕는 대가로 최순실씨에게 430억 원대의 금전 지원을 하도록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미르-K스포츠재단에 대한 대기업 출연금 774억 원 상당 부분을 뇌물로 볼 수 있다는 입장이어서 뇌물 혐의 액수가 1000억 원에 달할 수 있다는 추측도 나온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촛불민심은 의혹을 명명백백히 밝히라는 것이다. 명명백백한 수사를 위해서는 구속수사가 동반되어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최고위원은 박근혜 대통령 특검 수사 이행을 비롯해 김기춘 전 비서실장과 조윤선 장관에 대한 블랙리스트 작성 부당함을 비판했다.

김 최고위원은 “박근혜 대통령께서는 과거에 검찰수사를 거부하고 특검에 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검을 통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몸통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이제 대통령께서는 대통령으로서의 자존심을 그나마라도 지켜야 한다. 애국심으로 법과 원칙을 지켜야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전 비서실장과 조 장관은 독재시대에나 있을 법한 블랙리스트를 직접 지시하고 관할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블랙리스트는 사상과 언론의 자유, 민주주의 질서를 크게 훼손시킨 엄중한 범죄행위로써 단호하게 조처해야 한다”며 구속수사를 촉구했다.

한편 이날 늦은 시각에 특검은 김기춘과 조윤선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을 법원에 신청했다.

김 최고위원은 최근 크고 작은 논란의 중심에 서있는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에 대해서도 일갈했다.

김 최고위원은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께서 귀국해서 대권행보를 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정말 민생을 너무나도 모르고 있다. 공항철도를 탈 때, 성묘할 때 실수투성이다. 이렇게 국민의 민생에 대해서 모르는 분이 바로 반기문 전 사무총장이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