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aT) 2016 농식품유통전문교육 현업적용사례집 표지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현장 밀착형 전문교육을 통해 당면한 현안을 해결하고 사업에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만든 교육생들의 생생한 사례를 모아 2016 농식품유통 전문교육 현업적용사례집 ‘Challenge To Change’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농식품유통 전문교육 현업적용 사례집 ‘Challenge To Change’는 지난 1년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을 비롯한 전국 8개 기관에서 운영한 ‘농식품유통 전문교육’ 과정의 교육성과 중 우수한 사례들을 선정해 묶은 것이다.

이 사례집에는 작은 농장부터 도매시장법인, 식품가공회사까지 크고 작은 다양한 업체들의 각고의 노력과 땀방울 어린 23건의 사례가 수록되어 있다.

또, 피부로 느낄 수 있을 만큼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환경 앞에서 새롭게 봉착한 현안들을 교육 참가자들이 어떻게 슬기롭게 교육을 활용하여 해결해 나갔는지를 보여준다.

특히, 소비자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온라인 유통이나 직거래, 복합적인 6차산업화를 시도함으로써 갑갑하던 유통의 물꼬를 터나간 산지에서의 유통사례, 그리고 작은 기업임에도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경영개선을 통해 수출 계약을 성사시키며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가고 있는 사례 등은 농식품유통산업 종사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농식품유통 전문교육은 지난 13년간 전국 각지에서 총 6700여명의 농식품유통 전문인력을 배출했으며 올해에도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을 비롯한 8개 기관에서 ‘유통 및 마케팅분야’와 ‘상품화분야’의 총 13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의는 aT 농식품유통교육원(031-400-352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