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화옹지구 군공항 유치위원회 도태호 수원시 제2부시장 방문해 결의문 전달

▲ 18일 화성 화옹지구 군공항 유치위원회 공동위원장 10여 명이 수원시청을 방문해 도태호 수원시 제2부시장에게 화성 화옹지구 군공항 유치 결의문을 전달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군공항이 이전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다.

(수원=국제뉴스) 김성대 기자 = 화성 화옹지구 군공항 유치위원회 공동위원장 10여 명이 18일 수원시청을 방문해 도태호 수원시 제2부시장에게 화성 화옹지구 군공항 유치 결의문을 전달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군공항이 이전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다.

유치위원회는 결의문에서 "화성 화옹지구 지역주민들은 군공항 유치를 적극 찬성한다"며 "군공항 유치는 침체한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발전을 위한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수원시는 화성 화옹지구 지역 주민들 요구를 수용해 하루빨리 수원 군공항 이전 사업을 추진하고 화옹지구 군공항 유치위원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원 사업 추진 시 지역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수원시장은 이전 관련 절차·계획·지원 사업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화옹지구 주민에게 적시에 제공해 달라고 건의했다.

도태호 부시장은 "국방부가 하루빨리 예비 이전 후보지를 발표해야 군공항 이전이 진전될 수 있다"며 "예비 이전 후보지가 발표되면 각계각층과 소통하며 민주적인 방식으로 이전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화성시가 군공항 이전 관련 논의 자체를 거부하고 있어 아쉽다"면서 "국가적으로 가장 바람직한 방향이 무엇인지 고민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화옹지구 군공항 유치위원회 송현홍 공동위원장은 "국가적 차원에서 볼 때 군공항 이전이 지연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라며 "군공항 이전은 지역 발전뿐 아니라 안보 차원에도 중요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국방부가 신속하게 유치 후보지를 발표해 양 지역(수원시, 화성시)의 피해를 최소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 화옹지구 군공항 유치위원회는 이날 오전 화성시 우정읍에 유치위원회 사무실을 개소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