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헌 총장, “지구시민이 21세기 홍익인간”

-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13개국 1000여 명 참석

(서울=국제뉴스) 이승희 기자 = 지구시민운동연합(회장 이승헌)은 전 세계 평화를 위한 ‘제 1회 지구시민 평화 페스티벌’과 ‘뇌, 지구시민, 지구의 미래’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뉴질랜드 케리케리 시에서 오는 1월27일부터 28일 양일간에 거쳐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뉴질랜드 등 전 세계 10개국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1세기 지구촌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지구의 미래를 위해 더 이상 국가와 민족, 인종과 종교, 사상과 이념 등 대립과 갈등을 해소하고,

지구촌에 살고 있는 인간은 국가, 민족, 인종, 종교 등을 초월해 모두 다 같은 인간 즉 지구시민으로서 더불어 함께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알리려고 기획했다.

지구시민운동연합(ECO)과 국제뇌교육협회(IBREA)가 공동 주최하고, 뉴질랜드 지구시민운동연합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뉴질랜드를 비롯하여 한국, 미국, 일본, 영국, 중국, 캐나다, 이스라엘, 폴란드, 벨기에 등 10개국에서 1000여 명이 참석한다.

이승헌 회장(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이미 우리나라에는 우리나라만 잘 사는 것이 아니라 더불어 잘 사는 세상,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의 정신이 있습니다. 지구시민이 바로 21세기 홍익인간입니다”라며

“지구시민 평화 페스티벌은 전 세계 지구시민들이 모여서 지구의 평화를 기원하고, 지구평화 운동을 전개하기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구시민 평화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는 27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개막 전야제가 열린다. 1부 하늘, 2부 땅, 3부 사람을 주제로 평화를 사랑하는 지구시민 문화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담은 뉴질랜드 전통 마오리 공연과 태권도, 비보이 공연, 일본 전통춤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2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열리는 본 행사는 건강, 행복, 평화의 새로운 지구시민 문화를 만들기 위한 행사로 세계 각국의 다채로운 공연과 존 카터 케리케리 시장의 환영사, 이승헌 회장의 지구시민을 위한 특별 강연, 세계지구시민대표들이 참석하여 지구시민 선언문을 낭독한다.

28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뇌, 지구시민, 지구의 미래’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이 열린다. 이 날 심포지엄에는 지구경영을 위한 세계적인 석학 및 전문가들이 참석해 연구 교류와 발표의 시간을 갖는다.

이승헌 회장은 ‘인간의 뇌와 지구경영’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릴지 조지 교수(뉴질랜드 오클랜드매시대학교)의 ‘뇌교육을 통한 세대갈등 치유’, 리드 턱슨 의사(전 미국 의사협회 부대표 및 미국 국립보건원 산하 대체의학 및 통합의학연구소 자문위원)의 ‘뇌교육을 통한 공증보건 증진’,

에머런 메이어 교수(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UCLA 신경생물학센터장)의 ‘장뇌 커넥션이 마음에 미치는 영향’, 연주헌 교수(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의 ‘황칠의 암 전이 예방 및 장건강 효과’를 주제로 발표한다.

심포지움 후에는 지구경영을 위한 학자 및 전문가의 학회 창립식이 이어진다.

한편, 지구시민운동연합(www.earthcitizens.org)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영국, 독일, 러시아, 아일랜드, 벨기에, 폴란드, 뉴질랜드, 캐나다, 이스라엘, 카타르, 쿠웨이트,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17개국에서 지구시민의 양성, 인성교육, 지구환경, 평화운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