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제뉴스) 송윤영 기자 =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보전이라는 미명하에 추진되는 대단위 아파트 건설은 안됩니다!

최근 대전시가 추진하고 있는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이 환경파괴와 특혜시비라는 논란에 휘말리고 있다.

17일 제229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서구 제4선거구 박정현 의원은

지난해 11월 정례회에서 존경하는 전문학의원께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의 민간특례사업'이 자칫 대단위 아파트개발 사업으로 전락할 우려가 있음을 지적하고 대전시의 신중한 검토를 제기했다.

또한 존경하는 김동섭 의원께서도 지난 정례회 시정질문을 통해, 도시공원의 민간특례사업 추진 과정에서 대전시만 대상 사업 모두를 최초 제안자에게 우선 제안 협상권을 부여하고 있어 향후 특혜시비 논란에 휘말릴 가능성이 있음을 지적하고 투명한 절차마련을 주문했다.

또한 도시공원지역 난개발을 방지하기 위해 추진하는 민간특례사업으로 월평근린공원 갈마지구에만 3024세대의 대단위 고층아파트가 건설되고 나머지 4개 특례사업지역까지 합하면 총 7300세대의 아파트가 건설되는데 이것이 공원지역 난개발 방지사업 이냐고 문제를 제기했다.

도시공원을 살릴 막대한 재정을 감당하지 못해 민간투자를 통해 그나마 난개발을 막고자 하는 대전시의 어려움을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시민적 합의와 지원 없이 민간기업을 통해 대전의 허파인 월평공원과 그 밖의 도시공원을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대전시는 잘못된 계산식으로 문제를 푼 것으로 오답이 나올 수 밖에 없다.

대전의 허파인 월평공원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으는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