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주성진 기자 = TFC 드림의 두 번째 대회가 닷새 앞으로 다가왔다. 'TFC 드림 2'는 오는 21일 경북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영남리그 저변 확대를 위해 남부지방으로 내려온 만큼 남부vs중부의 비중 있는 매치들이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이날 대회의 메인이벤트에선 강정민와 오호택이, 코메인이벤트에선 최우혁과 박경수가 라이트급 토너먼트 준결승전을 벌인다. 우승자는 윌 초프를 꺾은 '티아라' 홍성찬(27, 코리안탑팀/㈜성안세이브)과 올 상반기 공석인 라이트급 챔피언 자리를 놓고 타이틀매치를 펼친다.

또한 메인카드에선 이현수vs정다운의 대구 선·후배 격돌, 김재웅-홍준영의 페더급 강타자 경기, 서지연-도다영의 여성부 특급 신성매치, 석주화 對 박문호의 라이트급 신성 대결 등이 진행된다.

2013년 6월 첫 대회를 개최한 TFC는 약 3년 만에 한국을 대표하는 단체로 우뚝 올라섰다. 높아지는 선수들의 경기력, 많아지는 체급별 로스터, 다양한 지방 대회 개최, 군더더기 없는 운영까지. 갈수록 완성형에 가까워지고 있는 올라운더 대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TFC는 UFC와 동일한 룰을 지정하고 있으며, '공격적극성 위주 머스트 시스템'의 채점방식을 사용한다. 세 명의 심판이 각각 라운드별 10점 만점(3라운드 총합 30점)을 기준으로 채점을 하고 합산 과정에서 동점이 나올 경우, 경기에서 적극적인 공격을 펼친 선수에게 반드시 우세 판정을 주는 방식이다.

TFC 넘버시리즈와 아마추어-세미프로리그를 잇는 정식 프로대회인 TFC 드림은 넘버링 이벤트와 동일한 룰로 진행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팔꿈치 공격이 허용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는 넘버링 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갖는다.

이번 대회는 메인카드 7경기, 언더카드 6경기로 펼쳐진다. 21일 오후 4시 언더카드 첫 경기가 시작된다. S석 2만원, VIP석 8만원인 'TFC 드림 2' 입장권은 전화 예매(1600-6186)와 현장 판매로 진행된다.

종합격투기 팬이라면 주목할 수밖에 없는 'TFC 드림 2'. 라이트급 토너먼트 준결승전의 관전 포인트는~

▲ 사진제공 - TFC 오호택

[라이트급 토너먼트 4강 2경기] 강정민 vs. 오호택

당초 오호택의 상대는 송규호였다. 하지만 송규호의 무릎 부상으로 1대 라이트급 토너먼트 준우승자 출신의 강정민으로 변경됐다.

강정민과 오호택의 경기는 대회의 메인이벤트로 치러지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다이너마이트' 강정민은 2009년부터 일본 무대에서 활동한 베테랑이다. 동 체급 최고의 펀치 파워를 지닌 그는 지난 토너먼트에서 강범찬, 이동영, 황교평에게 3연속 TKO승을 따냈다.

관전 포인트: ① 오호택이 강정민의 묵직한 공격을 잘 대처할 수 있을까? ② 오호택의 강한 압박과 레슬링이 강정민에게도 통할까? ③ 강정민이 깔린다면, 고질적인 체력 문제가 드러나지 않을까? ④ 분명 강정민의 체격이 더 크다. 오호택은 피지컬을 어떻게 극복할까? ⑤ 둘 모두 클린치 싸움에 능하다. 강정민의 니킥, 오호택의 태클 중 어떤 것이 통할까?

▲ 사진제공 - TFC 최우혁

[라이트급 토너먼트 4강 1경기] 최우혁 vs. 박경수

원래 최우혁의 상대는 이동영이었다. 그러나 이동영이 부상을 입었다. 박경수가 긴급 대체출전하게 됐다.

천금 같은 기회를 얻은 박경수는 단단히 벼르고 있다. TFC에서 마이클 안과 사토 타케노리에게 연달아 패하며 주춤하고 있다.

박경수는 체격에서 밀리지 않고 꾸준히 훈련하고 있었기에 근력 및 기술에서 전혀 뒤처지지 않는다고 큰소리쳤다. 강한 압박과 그래플링으로 경기를 풀어나갈 심산이다.

'마에스트로' 김동현이 UFC에 진출해 현재 TFC 라이트급 챔피언은 공석이다. 박경수와 최우혁은 반드시 결승전의 한 자리를 꿰찰 것이라고 했다. 이 경기 역시 예상이 팽팽히 갈리고 있다. 누가 승리할지 확신할 수 없다.

관전 포인트: ① 과연 누구의 태클이 통할 것인가? ② 클린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는 자가 승리에 가까워진다. ③ 그라운드로 간다면 어떤 그림이 그려질까? ④ 예상치 못한 스탠딩 타격에서 승부가 갈릴 수도 있다. ⑤ 둘은 슬로스타터다. 상대의 움직임을 파악할 시간이 필요하다. 경기 초반, 충격을 입지 않고 넘기는 것이 관건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