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교정과 휘어진 다리 및 골반 잡는 재활 트레이닝 전문

▲ <사진=김도기 기자>

(전주=국제뉴스) 이경민 기자 = 겨울철에는 다른 계절보다 섭취하는 음식들이 기름지고 열량이 높은데다 추운 날씨에 활동량까지 줄어들면서 늘어나는 체중으로 인한 고민도 커진다.

이 때문에 새해를 맞아 체중관리와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한 사람들로 헬스장마다 인파가 넘친다. 하지만 지난해에도, 그 이전 해에도 똑같은 결심을 하지 않았던가. 도대체 언제까지 결심으로만 끝나야하는지, 이 논란에 종지부를 찍기 위해서 나에게 맞는 헬스장을 더 세심하게 살펴보고 고를 필요가 있다.

초보일수록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
운동이란 안전을 바탕으로 꾸준히 하는 것에 가장 큰 기준을 두어야 하며,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한다. 수개월 헬스장을 다니면서 운동을 해도 변화를 못 느끼는 사람들이 그만두곤 하는데 여기서 "헬스장에서 운동해도 소용없다"라는 오해가 생긴다.

이러한 문제는 운동법을 모르고 흉내만 내는 것에서 시작된다. 초급자가 골프 연습장이나 스키장에서 정확한 자세와 이용법을 배우지 못한다면 어설픈 흉내만 내다 그치게 된다. 특히 다른 운동은 내 몸을 이용해 기구를 사용하며 즐기는 스포츠이지만 이와 반대로 헬스는 기구를 이용해 내 몸을 만들어가는 고급 운동이기 때문에 초급자일수록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운동이다.

헬스는 이 기본 개념이 매우 중요한데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아 정확한 자세로 기구를 이용해 내 몸의 자극을 찾아가는 3개월 된 회원이, 내 몸을 이용해 기구를 들었다 놨다하는 1년된 회원보다 몸이 더 빠르게 성장한다.

서울 강남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최신식 기계와 능력이 있는 트레이너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멋진 몸매를 만들어 보고 싶은 회원들을 위한 ‘호성동 123헬스’가 바로 그곳이다.

서울 강남에서 사용하는 최신식 기구와 전문 트레이너로 무장
호성동 123헬스는 전문 트레이너가 제대로 된 지식과 마음으로 회원들이 원하는 몸매를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잇게 만들어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곳 트레이너들은 각종 대회에서 우수성적은 물론 재활 지식까지 고루 갖췄으며 트레이너들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계속되는 신체 연구와 공부로 회원마다 다른 교육을 적용한다. 이러한 노력은 남녀노소 수 많은 회원들의 신체가 빠른 시일에 멋진 몸매로 바뀌는 것으로부터 뚜렷하게 증명되고 있다.

특히 이곳은 다른 헬스장에서 보기 어려운 고가의 기구로 헬스 마니아들의 입맛을 만족시키며 다수의 장비를 보유해 회원들이 붐비는 피크시간에도 대기 시간을 최소화 시켜 운동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러한 높은 퀄리티와 달리 저렴한 가격으로 회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사진=김도기 기자> 호성동 123헬스는 독립된 전용 스피링 공간을 마련해뒀다.

이밖에도 요즘 한창 뜨고 있는 스피닝, GX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있어 보다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운동을 진행중인 호성동 123헬스는 현직 보디빌더와 함께 머슬마니아, 섹시백 등 다수의 대회 수상자들이 교육자로 있기에 더욱 그 전문성을 뽐낸다.

또한 과학적인 인바디 체크로 회원들의 몸 변화를 주시하며 식단과 함께 운동을 계획하는 등 디테일이 꼼꼼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아래는 호성동 123헬스 장진원 대표 트레이너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 <사진=김도기 기자>

아침만 잘 먹어도 건강은↑ 뱃살은↓
아침식사를 거르면 운동량이 많아도 근육 성장이 느리고 뱃살이 안 빠지며 마른 사람은 더욱 마르게 된다. 수면 시 지속된 공복기간으로 근육 손실이 발생하며 혈당은 낮아져 있는 상태인데 기상 후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뇌가 사용할 포도당이 없으므로 피곤하고 만사가 귀찮아지게 된다.

아침을 걸러 혈당이 매우 떨어진 상태에서 점심을 먹게 되면 인슐린이 급격이 분비되고 이 때 먹은 대부분의 영양분이 지방으로 저장된다. 이런 식습관을 가진 회원들을 마른 몸을 가지고 있어도 인바디 측정을 해보면 ‘마른비만’형으로 구분된다.

특히 아침과 점심을 거르고 이른 저녁으로 1식을 하는 사람들은 보통 체형으로 보여도 복부 비만과 근육량이 계속 빠지게 되어 허리와 관절 등을 지탱하고 도와주는 근육들 부족으로 허리와 무릎, 어깨 목 등에 통증을 달고 산다.

회원들에게는 아침만 먹어도 살이 빠지는 식단을 짜주고 있다.

헬스는 보상이 뚜렷한 운동
헬스는 운동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보상이 뚜렷한 운동이다. 내가 흘린 땀만큼 얻는 것이 있어야지만 일부 회원들은 잘못된 방법으로 운동하고 있다. 껌도 어느 정도 씹어줘야 단물이 나오는 것처럼 기구도 들어준 뒤 최대한 버티면서 내려줘야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회원들은 기구를 드는데 목적을 두고 내리는 것에서는 힘을 빼버린다. 이는 껌을 입에 넣고 씹기도 전에 뱉어 버리는 것과 같으니 맛을 못 느끼는 것처럼 근육도 기구의 맛을 모른다. 이런 회원들의 몸이 운동의 맛을 느끼도록 도와주는 것이 트레이너의 역할이다. 몸이 운동의 맛을 알기 시작할 때 신체 변화가 이뤄지며 운동의 재미를 느끼게 된다.

현대인을 위한 체형교정 O다리, X자 다리 휘어진 골반 잡는 재활 트레이닝
호성동 123헬스는 퍼스널트레이닝 및 다이어트 외에도 재활 전문업체로도 입소문이 나 있다.

요즘 들어 체형이 틀어지거나 기초체력 부실 등으로 근육·근막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를 위한 전문 체형교정과 재활프로그램은 운동을 통해 통증을 유발하는 근본적인 자세를 교정하고 근육 회복을 도와 부작용과 후유증 발생이 없는 필수적인 재활치료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사무직이나 반복 작업을 요하는 생산 작업 때문에 체형이 변형된 사람들이 근력 운동을 하게 되면 부상을 당하기 쉽지만 건강하고 바른 체형을 목적에 두고 운동을 하게 되면 자세가 고쳐질 뿐만 아니라 생활 통증도 사라지게 된다.

이처럼 회원들의 체형 밸런스를 맞추어 미리 준비된 트레이닝을 실시하기 때문에 몸무게의 숫자를 줄이기보다 지방은 줄이고 근육은 올려 근력뿐 아니라 전체적인 바디 풀 케어가 가능한 곳이다.

마지막으로 장진원 대표 트레이너는 "언제까지나 초심을 잃지 않고 찾아오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기분이 드는 밝고 긍정적인 헬스장이 되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