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정보센터 ‘학습상점’ 자원봉사자인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포항=국제뉴스) 이기만 기자 = 포항시는 16일 평생학습원에서 정경락 평생학습원장을 비롯해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25명이 모인 가운데 효율적인 학습상점의 운영을 위한 ‘2017년 상반기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간담회’를 가졌다.

평생학습 코디네이터는 학습상점에서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정보와 상담을 제공하는 자원봉사자로, 지난해 교육을 통해 총 30명의 봉사자를 양성했으며 현재 25명이 돌아가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간담회는 학습상점에서 코디네이터가 봉사하면서 겪은 애로사항 전달, 학습상점의 발전방안에 대한 토의, 포항사랑 상품권 홍보, 자원봉사센터 봉사관련 교육으로 진행됐다.

김경은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회장은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더 노력하고, 시민들의 궁금증을 시원히 풀어드릴 수 있도록 즐겁게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정경락 평생학습원장은 “봉사 마인드로 친절하게 학습상점을 빛내주시는 코디네이터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평생학습 정보를 꾸준히 축적해 학습상점이 포항시 평생학습 정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8월에 개소한 ‘학습상점’은 평생학습 정보를 판매한다는 개념으로,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맞춤형 학습정보와 학습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포항시 평생학습에 대한 정보를 축적하고 다양한 평생학습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홍보물 비치 및 작품 전시를 원하면 포항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평생학습원 평생학습팀(270-44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