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재민 부군수 등 겨울철새 도래지 집중 예찰

 

(부안=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부안군이 겨울철새에 의한 조류인플루엔자(AI) 예방을 위한 선제적 예찰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부안군은 대표적 겨울철새인 가창오리의 이동경로 파악 등을 통한 AI 예방 및 방역 등을 위해 15일, 권재민 부군수를 선두로 청호저수지와 계화조류지, 동진강 일원 등 관내 겨울철새 도래지에서 선제적 예찰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권재민 부안군 부군수는 "가창오리가 고창 동림저수지를 거쳐 청호저수지, 계화조류지, 동진강 일원 등 부안에 잔류해 AI가 추가 확산될 우려가 매우 크며, 해당지역 주변에 광역살포기 및 예찰공무원 등을 추가 지원하는 등 AI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다가오는 설 명절에 대비해 AI 특별대책을 마련해 AI 추가 발생으로 인한 군민들의 재산에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라며, 만약 추가 발생시 선제적 살처분 등을 통한 피해 확산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부안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AI 확산의 최대 위기시점으로 인식하고 거점소독시설 및 이동통제초소의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발생농가와 주변 살처분 지역에 대해 출입자제 현수막 추가 게첨 및 소독·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