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택수 기자 = 기상청은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청북부는 대체로 흐리고 눈이 내리는 곳이 있으며, 그 밖의 지역은 가끔 구름이 많다"고 전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주요 지점 신적설 현황(04시 현재, 단위 cm)은 ▲ [관서] 수원 1.3cm 서울 0.1cm ▲[CCTV] 성남 2.5cm 용인 2.5cm 군포 1.7cm 광주(경기도) 1.5cm 제천 1.5cm 면온(평창) 1.0cm 양평 0.5cm 횡성 0.5cm 등이다.

오늘은 북한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은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눈이 온 후 차차 맑아지겠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한편, 오후까지 충청도와 전라도에는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12일 아침까지)은 ▲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 울릉도.독도, 제주도산지(12일 밤) : 1~3cm ▲ 예상 강수량(12일 아침까지) ▲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 제주도(12일 밤), 울릉도.독도 : 5mm 미만이다.

내일(13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경기남부와 강원영서, 충청도, 전라도, 경상서부내륙, 제주도에는 오전부터 밤 사이에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내일과 모레(14일) 제주도산지와 충청도, 전라도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경기남부와 강원영서에서도 눈이 쌓여 어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예상 적설(13일 오전부터 14일까지)은 ▲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 5~20cm ▲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 : 3~8cm ▲ 경기남부(13일), 강원영서(13일), 충청도(13일, 서해안 제외), 전라도(서해안 제외), 경상서부내륙(13일), 서해5도(13일) : 1~5cm 등이다.

예상 강수량(13일 오전부터 14일까지)은 ▲ 제주도, 울릉도.독도 : 5~20mm ▲ 경기남부(13일), 강원영서(13일), 충청도(충북 13일), 전라도, 경상서부내륙(13일), 서해5도(13일) : 5mm 내외다.

예상 적설과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레(14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라도는 오후까지 제주도는 밤까지 눈 또는 비가 오겠다.

< 기온 전망 >
내일(13일)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 및 농.축산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현재, 동해안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과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