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제주
[칼럼] "제주판 3김 패거리 인사독식 사라지고 있다"도지사 충성대신 도민행복, 도민 충성하는 공무원 우대해야
고병수 기자  |  bsko749@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1.12  02:20:4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고병수 기자.

(제주=국제뉴스) 고병수 기자 = 제주판 3김이라 일컫는 행정공무원 출신의 제주도지사인 우근민, 신구범, 김태환 사단의 패거리 인사독식이 이번 2017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통해 어느 정도 희석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그동안 제주도에서는 구태 패거리정치의 닮은 꼴인 “우근민 측근, 김태환 측근, 신구범 측근, 우근민 맨, 김태환 맨, 신구범 맨”이란 용어도 이번 인사를 통해 역사속으로 사라져야 한다.

그동안 도지사선거에 암행적으로 개입하며 도지사 줄을 잡지 못하면 승진은 커녕 자신의 역량도 발휘하지 못했던 시절도 이제 사라져야 한다.

이제 000측근이란 용어 대신에 도민행복을 위해 뛰는 공무원, 친절 공무원, 청렴 공무원, 일 잘하는 공무원으로 불려져야 한다.
 
인사는 만사라고 한다. 이번 인사를 통해 모든 공무원들이 만족하지는 못할 것이다. 그러나 제주도와 제주시, 서귀포시의 이번 상반기 정기 인사예고에는 공무원들의 자신들 의견도 많이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일 잘하는 공무원을 일부 등용하고 발탁하는 인사, 개방형 직위도입 등 인사의 공정성을 위해 한발 다가서고 있는 모습도 뚜렷이 보이고 있다.

제주도는 이번 상반기 인사를 조직의 안정성 유지와 현안업무의 차질없는 추진을 통한 성과창출, 혁신과 소통, 사회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전문성강화 등에 중점을 둬 실시했다고 밝혔다.

제주시는 작년 하반기부터 전 부서를 방문해 부서 고충 및 직원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부서별 맞춤형 조치방안을 수립하는 등 이번 인사를 통해 조직 사기를 진작하고 일할 수 있는  분위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한다.

서귀포시는 인사혁신계획을 시행하고 이번 인사는 ‘업무의 연속성 확보’, ‘직무 전문성 강화’, ‘일하는 공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모직위제 시행 등 능력중심의 보직인사와 전보제한 강화를 통한 순환전보제도 개선에 주안점을 둬 인사를 시행했다고 전했다.

일의 성과를 기반으로 공정한 평가를 실시해 승진, 전보시 우대해 일로써 승부하는 공직 혁신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이런 인사원칙들이 제대로 반영되는 인사시스템을 만들어 공무원들은 예산횡포, 특권의식, 갑질행태 대신 도민행복을 위해 뛰는, 도민에게 충성하는 공무원을 우대하도록 해야 한다.

원희룡 도정이 다시는 구태의 패거리 인사 독식이 없도록 시스템화, 제도적 보완 등에 앞장서야 한다. 최대한 원칙을 지키는 인사를 해야한다는 데 이의를 달지 못할 것이다.

Hot issue
고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전권 무료만화
    
최신포토

이래서, 명품몸매…클라라, 감탄 자아내는 보디라인

[서장원기자] 탤런트 클라라가 명불허전 몸매를 과시했다. 클라라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흰색 탱크톱에 몸에 밀착되는 검정색 레깅스를 입고 명품 몸매를 뽐내고 있다. 특히 아름다운 S라인 보디라인과 군살없이 탄력있는 복근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한편, 클라라는 중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래서, 명품몸매…클라라, 감탄 자아내는 보디라인
이래서, 명품몸매…클라라, 감탄 자아내는 보디라인
[B급통신] 섹시한 복장 탓에 사표 낸 女 간호사
[B급통신] 섹시한 복장 탓에 사표 낸 女 간호사
한혜진, 차우찬도 반한 무보정 직찍 화제
한혜진, 차우찬도 반한 무보정 직찍 화제
엘리스 소희, 떡잎부터 남다른 미모+몸매 클래스
엘리스 소희, 떡잎부터 남다른 미모+몸매 클래스
[B급통신] 플래시 세례 독점, 요즘 핫한 태국 레이싱 모델
[B급통신] 플래시 세례 독점, 요즘 핫한 태국 레이싱 모델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이 기사는 꼭 보자!
김세정-나영 래시가드 화보로 건강미 발산
김세정-나영 래시가드 화보로 건강미 발산
[B급통신] 옷이 야해서…미국에서 입국 금지 당한 中 여성
강경준과 ♥ 장신영, 과거 환상적 비키니 화보 봤더니…
여기저기 뻥뻥 뚫린 수영복 완벽 소화한 김희정
이 몸매, 실화…정은지, 회색 원피스로 콜라병 몸매 과시
무료운세

꿈태몽ㆍ태몽

연예/ 스포츠 TOP PLUS
많이 본 뉴스
국제뉴스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 : 서울시 송파구 동남로 103 청송빌딩 2층  |  대표전화 : 02) 2281-5005  |  팩스 : 02) 6455-5003
사업자 : 129-86-68417  |  정부인가번호 : 문화 나-00021호  |  고충처리인 : 김택수
등록연월일 : 2012.4.2.  |   대표이사 : 김영규  |  편집인 : 김영규  |   발행연월일 : 11.11.16.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택수
Copyright © 2011 국제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ukj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