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한 정치, 대화의 정치, 국민을 위한 생산적인 정치

▲ 황주홍 의원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국민의당 전당대회에 당대표로 출마한 황주홍 후보(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군)는 낡아빠지고 헌 정치를 청산하기 위한 정치개혁 3대 약속을 내놨다.

황 후보는 대한민국의 정치를 개혁하기 위해서는 거짓말 하지 않는 정직한 정치, 싸움질 하지 않는 대화의 정치, 국민만을 위해 생산하는 정치로 획기적인 전환이 이뤄지지 않으면 안된다며 자신이 당대표가 되면 이러한 정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황 후보에 따르면 지금 대한민국의 정치는 기교와 술수로 가득 차 국민들은 정치인들을 거짓말쟁이로 생각할 정도로 정치에 신물을 느끼고 있으며, 정치인에 대한 불신이 팽배해졌다고 지적하고 정치권 자체적으로 정직한 정치를 위한 자정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또한 국민들은 여당과 야당의 대립과 각 당의 패권주의로 인해 ‘정치는 곧 싸움’이라고 생각할 정도라며 대화의 정치를 복원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후보는 정치에는 정답이 있을 수 없기 때문에 모든 문제에 대해 대화를 통해 정답을 찾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황 후보는 정치의 중심에는 국민이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정치 현실은 국민이 배제됐고 소모적이고 비생산적인 정쟁에만 몰두했다고 지적한 후, 국민을 위한 결과물을 내놓는 생산적인 정치가 되도록 정치권이 변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후보는 정치개혁 3대 약속을 이행할 수 있는 후보자는 정당공천제 폐지,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발의 등에 앞장섰던 자신이 가장 적합하다고 강조하며 자신이 당대표가 되면 여야를 막론하고 3대 약속 이행을 위한 ‘정치 개혁 대헌장’을 만들겠다고 정치개혁 의지를 비췄다.

황 후보는 “정직한 정치, 대화의 정치, 국민을 위한 생산적인 정치는 어찌 보면 가장 기본적이고 너무나 당연한 원칙임에도 우리 정치권은 이러한 기본을 무시하고 있다”며 “3대 약속 이행을 통해 국민이 정치를 신뢰하고 그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