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디지털대 서동조 교수 공간정보 분야 NCS 학습모듈 집필

(서울=국제뉴스) 김영규 기자 =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정오영) 컴퓨터공학과 서동조 교수가 NCS 학습모듈을 집필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관리하는 NCS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기술, 소양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문별, 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이다.

NCS 학습모듈은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을 교육훈련 현장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론 및 실습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 제시하는 가이드라인의 역할을 한다.

이번에 서동조 교수는 10개의 학습모듈로 구성된 '공간정보융합서비스' 의 하나인 '공간정보기반 의사결정지원'의 내용을 집필했다. 

해당 학습모듈은 서울디지털대 컴퓨터공학과의 '공간정보의 이해와 응용', '오픈 API 기초와 활용' 등의 교과목에 활용할 예정이다.

NCS 학습모듈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대학교 및 직장 교육기관 등에서 표준교재로 참고할 수 있으며, 국가직무능력표준 홈페이지에서 사용자 등록 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 서동조 교수는 "NCS 학습모듈을 통해 공간정보 분야 학습과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지침서가 될 수 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컴퓨터공학과는 사이버대학으로는 유일하게 공간정보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공간정보뿐 아니라 정보보호, 컴퓨터프로그래밍, 모바일 앱 개발 등을 배울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1월 5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