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한국크라우드펀딩협회) 호서대학교는 지난 20~21일 크라우드펀딩 교육캠프 및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참가자들이 함께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호서대학교는 지난 20~21일 크라우드펀딩 교육캠프 및 경진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크라우드펀딩 교육캠프 및 경진대회는 박석동 한국크라우드펀딩협회의 협회장, 아이디아이오 이용우 대표, 유캔스타트 김정환 대표가 강사 및 멘토로 나섰다.

행사 기간동안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함께 경진대회를 진행해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흥미유발은 물론 실질적인 노하우와 경험이 전되었다.

킥스타터를 비롯해 인디고고와 국내 와디즈등에서도 펀딩을 성공한 이용우 대표가 프로젝트 개설자 입장에서 노하우를 전달했고, 유캔펀딩에서 유캔스타트까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운영한 김정환 대표가 플랫폼 입장에서 노하우를 전달했다.

총 9개 본선팀이 올라온 경진대회는 프로젝트의 개요, 수행계획, 조직 및 인력, 펀딩 적합성, 소셜 지수등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가렸다.

금상은 루빅스캐리어팀, 은상과 동상에는 각각 자동세척변기 커버팀과 폴드욕조 베스톡팀이 수상의 영애를 누렸다.

박석동 협회장은 "교육기관들과의 연계 프로그램과 이와 같은 모의 경진대회가 크라우드펀딩의 실질적인 저변확대와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수행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