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강진 만들기!

지난 15일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6개월 금연 성공자 100명을 대상으로 금연 성공 수료식이 열렸다.

(강진=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15일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6개월 금연 성공자 100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금연클리닉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임해 금연에 성공한 참가자에게 수료식을 통해 평생금연 생활실천 동기를 부여하고 금연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료식은 금연 성공자들에게 금연수료증 수여, 금연성공 축하 기념품 제공 및 평생 금연 유지를 위한 보건교육 실시, 금연자조모임 운영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동욱 보건소장이 직접 금연수료증 수여와 기념품 증정에 나서 의미를 더했다.

금연에 성공한 한 참가자는 "수십년동안 피어온 담배를 끊기가 정말 어려웠는데 보건소 프로그램 덕분에 금연에 성공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쭉 금연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장동욱 보건소장은 "보건소의 금연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6개월 금연에 성공하신 것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건강한 강진군을 만들기 위해 평생금연 실천, 금연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보건소는 금연보조제 처방, 다양한 금연 보조 물품 지원, 금연 상담 및 건강상태 확인 등 체계적인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금연을 홍보하고 시작 전에 흡연을 막기 위해 흡연예방교육, 금연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