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토요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2016 국제 도그쇼"가 개최되었다.

"2016 국제 도그쇼"는 한국애견연맹이 주최하며, 세계애견연맹, 아시아 애견연맹, 아시아퍼시픽섹션이 후원하는 전 세계 유명 브라더가 참가하는 국제 대회다.

이번 대회는 국내 올바른 애견문화 정착을 앞당기고 우수 견종 육성·발굴과 애견인 저변 확대와 지역 주민의 동물 애호정신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단순히 아름다운 개를 뽑는 것이 아니라 견종의 ‘견종 표준’을 가장 잘 갖춘 개를 선발한다.

2016년 한해 사무국 주최로 개최된 전견종 도그쇼 랭킹 포인트를 합산하여 랭킹 TOP 10 수상견 선정하는 'KKF 랭킹어워드'와 챔피언 등록 브리더를 집계해 1위에서 3위까지의 탑 브리더를 선정하는 'KKF탑 브리더 어워드'가 펼쳐진다.

또한 올해 가장 우수한 활약을 보여준 전국의 애견미용사, 핸들러, 훈련사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KKF 올해의 애견미용사, 핸들러, 훈련사" 등 각 분야 별 콘테스트가 성황리에 개최된다.

이날 KKF 도베르만 핀셔 브리더 부분에 참가한 한병규(38, 프리미엄 마에스트로) 프로 핸들러는 "사랑하는 반려견 '제나(XENA)'와 그동안 훈련했던 모든 부분을 대중에게 선보였다. 등수를 떠나 이런 뜻깊은 행사에 참가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