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전북대학교와 함께 글로벌 전자상거래 청년창업 인재 육성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일 밝혔다.

카페24와 전북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직판 쇼핑몰 구축 및 상품판매, 해외 파견 등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실전 창업 프로그램을 상호 지원해, 예비 창업 인재들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우선 카페24는 전북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직판 쇼핑몰 창업에 특화된 ‘창업실무’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현장에는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에 능통한 전문 강사를 파견해 교과 운영을 지원한다.

또한 카페24는 전북대 청년창업 인재들이 실제적인 글로벌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필리핀 해외 파견 프로그램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카페24는 필리핀 현지에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창업교육 ▲창업 아이템 발굴을 위한 필리핀 시장 조사 ▲전북대-필리핀 현지 대학 학생 간 글로벌 창업 프로젝트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전북대에서는 ▲글로벌 창업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해외 인재 선발 ▲글로벌 창업 아이템 지원금 ▲학생들의 교육환경 증진을 위한 제반사항 등을 지원키로 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는 전북대 창업 인재들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청년 인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자신들의 창의를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