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기증 신청으로 아름답고 고귀한 사랑의 실천에 동참

상록수보건소는 보건소 방문객을 대상으로 장기기증 활성화를 통한 아름다운 사랑나눔을 위해 한국신장장애인협회 경기협회 안산지부와 장기기증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제공=안산시)

(안산=국제뉴스) 이승환 기자 = 안산시 상록수보건소는 보건소 방문객을 대상으로 장기기증 활성화를 통한 아름다운 사랑나눔을 위해 한국신장장애인협회 경기협회 안산지부와 장기기증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30일 오전 9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하며 장기기증등록의 방법과 절차, 지원제도에 대한 리플렛을 배부하고 장기기증등록 희망자의 신청서 작성을 도왔다.

장기기증은 다른 사람의 장기 기능 회복을 위하여 특정한 장기를 대가 없이 제공하는 것으로 뇌사한 1명이 장기기증을 하면 심장, 간장, 신장2, 각막2, 췌장2, 폐장을 기증할 수 있어 최대 9명에게 새 생명을 줄 수 있다.

그러나 한 해 평균 1,538명의 이식대기 환우들이 장기기증자를 애타게 기다리다 안타깝게 생명의 끈을 놓고 있다.

장기기증을 희망하는 시민은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상록수보건소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보건사업안내/장기기증사업의 장기 등 기증희망자 등록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보건소로 제출하거나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 접속 후 본인인증을 통해 등록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