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이 9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미 대선 관련 NSC 상임위 보고에 참석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9일(한국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과 관련해 "북핵·미사일 위협이 날로 고조되고 있는 엄중한 상황임을 감안해 인수위 단계부터 미국 차기 행정부와의 협력 관계를 조기에 구축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로부터 미국 대선 결과와 관련 보고를 받고 이같이 말했다고 청와대가 대변인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박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제45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된 것에 대해 "미국은 우리의 동맹국으로서 한·미 관계가 우리의 외교안보 및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향후 차기 트럼프 행정부와의 관계 발전을 돈독히 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면밀하게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외교안보 부처는 오늘 NSC 상임위에서 논의한 구체 방안들을 기초로 미국 차기 행정부와 한·미동맹 관계를 더욱 공고히 발전시켜나가고 북핵 문제를 위한 한·미의 강력한 대북제재 압박 기조가 미국 차기 행정부 하에서도 흔들림 없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