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모니터링을 통해 취합된 정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구석구석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2.0’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에는 휴가계획을 알차게 세울 수 있도록 ‘추천! 가볼만한 곳’, ‘전국 음식테마거리200선’, 교과서 속 코스 여행’등 다양한 테마의 여행정보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사용자의 위치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가까운 관광지 혹은 식당, 숙박, 축제 등에 대한 정보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추천검색어가 추가된 검색메뉴, 길찾기/실시간 교통 기능을 추가한 주변정보 메뉴, 사용자가 직접 개선을 건의할 수 있는 메뉴 등 사용자를 위해 많은 부분이 보강되었으며,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고해상도의 선명한 화질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여름 휴가 중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금번 App2.0 오픈에 맞춰 대대적인 이벤트를 7월 10일까지 진행 중에 있다. 트위터에서 이벤트 RT나 블로그 퀴즈 풀이 그리고 App에서 오류 및 개선의견을 올려준 사용자를 선발하여 아이패드, 갤럭시탭 및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구석구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