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세전 기자 = 건강차 쇼핑몰 자연과건강에서 몸에 부담 없이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및 약초의 효능과 먹는 법을 소개했다.

가이드에서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차 처럼 마실 수 있는 당귀와 천궁, 익모초, 약쑥 등의 약초들이 있다.

당귀 효능과 천궁 효능은 맑은 피를 생성해주고 혈액순환을 시켜주는 효과로 어혈제거를 해줌으로써 근육통증을 줄여 주는데 좋으며 뇌혈관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몸속을 따뜻하게 해주고 월경을 고르게 해주며 소화에도 도움을 주는 약초 구절초는 월경불순을 비롯하여 자궁냉증, 불임증 등 주로 부인병을 다스리는 데에 쓰이고 그 밖에도 위가 냉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에도 복용한다고 알려졌다.

이외에도 약쑥은 지혈 작용을 하고 세균의 발육을 억제하며, 진해 및 거담 작용을 하고 여성의 생리통과 생리불순, 대하에 효과 있다.

백작약은 진통과 해열 및 진경과 이뇨, 조혈, 지한(땀이 나지 않게 함)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복통과 위통, 두통과 설사복통, 월경불순 등이 멈추지 않는 증세와 대하증, 식은땀을 흘리는 증세 및 신체허약증 등에 많이 쓰이고 있다.

약초에는 많은 영양 성분이 들어가 있어 혈액순환에 대표적으로 쓰이는 약초라 하여도 근육통, 피로회복, 성인병 등 몸 전체적으로 건강에 이롭다.

농산물을 섭취 할 때에는 건조 약초 10g에서 50g 정도와 물 2L 기준으로 입맛에 맞추어 끓여 식수대용으로 마시면 어린아이들도 맛에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자연과건강 관계자는 "자연에서 나오는 약초 재료들로 궁합이 맞는 것끼리 배합하여 액상차와 환을 누구나 즐겨 마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